반응형
최근 세계1위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 트위치가 2024년 2월 한국 사업 종료를 이야기하였습니다.
대체되는 게임스트리밍 플랫폼 중에서도 24년 2월 출시예정인 네이버 치지직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 6일 네이버는 전날 직원들을 대상으로 게임 라이브 스트리밍인 ‘치지직’(CHZZK·가칭)의 비공개 시험(CBT)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CBT가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오는 19일 게임 스트리머들을 대상으로 공개 시험(OTB) 서비스를 개시해 내년 상반기 정식 출시됩니다.
오는 8일까지 진행되는 CBT에서는 스타크래프트와 리그오브레전드(LoL) 경기 대항전을 중계하며,
경기에는 네이버 직원 380명이 플레이어로 참여했습니다. 직원들은 사내 보안 링크로 베타 테스트 웹페이지에 접속해 게임 대항전을 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 게임 스트리밍은 화질이 풀HD급인 1080P로 게임 방송에 적합한 유저 인터페이스(UI)와 커뮤니티, 후원 기능 등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네이버 측에서는 “게이머들의 선택지가 늘어나고 네이버 페이로 후원 연동을 하면 스트리머의 수익 다각화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국내 최대 포털 및 서비스 자원을 확보한 네이버가 직접 서비스하는 만큼 이용자 입장에서는 최선의 대안이자 그 자리를 자연스럽게 포털 극강 네이버가 차지하게 될 것이란 이 전망이 나옵니다.
반응형